페이스북픽셀 ‘이게 다 모닝 덕분이야‘ 빵돌이의 도심 속 모닝빵지순례
본문 바로가기

‘이게 다 모닝 덕분이야‘ 빵돌이의 도심 속 모닝빵지순례

2020/06/25

안녕하세요! VIK 플레이어 이두원입니다. 최근에 모닝 어반이 출시됐죠? 이번 모닝은 ‘복잡한 도심에서 타기 좋은 차’라는 걸 강조하면서 ‘어반’이라는 팻네임이 붙었는데요.

어떻게 하면 모닝을 좀 더 재밌게 시승해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모닝 타고 모닝빵 맛집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사실 제가 빵돌이라 주말 아침에 빵 사먹는 걸 좋아해서요…

따끈따끈한 빵도 사먹고, 골목 구석구석 누비며 모닝 사진도 예쁘게 찍어볼 생각으로 일요일 아침 일찍 집을 나섰습니다. (참고로 제가 시승한 모닝 어반은 시그니처 엣지-UP 풀옵션 차량입니다)


시동을 걸고 출발하는데?? 어? 주차장에서 반가운 차를 만났습니다. 바로 기아차 스토닉! 제가 탄 모닝도 노란색 허니비 컬러인데, 이 스토닉도 노란색이라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네요.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색감이 살짝 달랐습니다. 이제 진짜 출발!






빵지순례 전, 모닝 어반 화보촬영!



우선 홍대/상수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좁은 길도 요리조리 빠져나갑니다. 아직 빵집도 문을 열기 전이라 주변을 돌아다니며 열심히 자동차 화보를 찍어봅니다.

모닝 어반은 직전 모델보다 디자인이 더 스포티해 보입니다. 허니비 컬러도 도로 위에서 단연 돋보이고요. 아기자기한 골목 위의 모닝 어반, 같이 보고 가시죠~





모닝으로 열심히 돌아다니다 보니 은하수 다방도 보입니다. 여기는 지나갈 때마다 10CM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를 흥얼거리게 돼요.

모닝 없이는 못살고 못죽고
그대없는 홍대 상수동 신촌 이대 이태원
걸어다닐 수도 없지~!!






드디어 따끈따끈 모닝빵 득템!! 아니 득빵!!



이제 모닝빵을 사러 달려갑니다. 홍대에서 성산 쪽으로 가다보면, 서울 3대 빵집 중 하나인 ‘리치몬드 제과점’이 있습니다. 일요일에도 아침 8시에 오픈하는 부지런한 빵집입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은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봤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있는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길안내, 리치몬드제과점”을 외치니까 제대로 알아듣고 목적지 설정이 됐습니다.


운전 중 목적지를 바꿔야 하는 상황에 유용한 기능이죠. 참, 모닝 어반의 내비게이션은 무선 업데이트도 지원한다고 하니 새로 생긴 빵집을 찾아가기도 좋겠네요~


모닝을 타고 무사히 리치몬드 제과점에 도착했습니다. 진열대에 가득한 모닝빵. 득템, 아니 득빵했습니다! ㅎㅎ 말랑말랑하고 따뜻합니다. 아침식사로 먹기 좋아서 모닝빵이라고 불리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고 버터나 잼을 발라 먹어도 맛있습니다.






진짜 안전한 차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차!



빵을 사서 주차공간을 빠져나오는 찰나에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기능이 작동했습니다. 주차된 제 차 옆으로 다른 차가 빠르게 지나가는데, 모닝이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서 사고를 피할 수 있었어요.


이런 안전사양은 카탈로그에서 봤을 때는 크게 와 닿지 않잖아요? 그런데 실제로 운전을 하다가 도움을 받게 되면 정말 고마움을 느끼게 되죠. 물론 어떤 상황에서든 운전자가 좌우를 철저히 살피는 게 최우선이겠지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줄 수 있는 안전사양이 탑재돼 있다는 건 정말 든든한 일입니다.






총평! 빵돌이에게 특히 더 매력적이었던 모닝 어반!



이렇게 모닝빵 맛집에 다녀오며 모닝 어반을 시승해봤는데요. 총평을 해보자면, 역시 골목에서 요리조리 편하게 운전하기에는 경차만한 차가 없더라고요. 저처럼 빵지순례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주택가에서 차량으로 다닐 일이 많은 분들은 큰 차보다 모닝처럼 컴팩트한 차가 훨씬 편하실 수 있어요.

실제로 저희 동네 세탁소 사장님도 경차를 타시더라고요. 골목골목 세탁물 가져다주기에 이만한 차가 없다고 하시면서요.


그리고 다들 알고 계시죠? 경차는 공영주차장 주차비가 50% 할인된다는 사실! 작은 빵집이나 식당 중에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야 하는 곳도 많은데, 주차비가 반값이면 정말 이득이죠.

마지막으로 모닝 어반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허니비 컬러 실물로 보시길 추천드려요. 우리나라엔 유독 무채색 자동차가 많은데, 모닝 어반은 노란색이 진짜 잘 어울려서 꼭 한번 보시고 선택하셨으면 해요. 그럼 지금까지 모닝빵 좋아하는 빵돌이의 모닝 어반 시승기였습니다~!

9

오늘의 카썰의 다른 글 보기

TOP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