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3세대 K5 타고 출사 다녀왔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3세대 K5 타고 출사 다녀왔습니다

2020/01/28

안녕하세요! 기아차 소비자 기자단 VIK 플레이어 3기 홍종호입니다. 제가 3세대 K5를 처음 본 건 보도발표회 현장에서 였는데요. 무대 위로 등장한 3세대 K5의 디자인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멋지더라고요.

특히, 저는 자동차 사진 찍는 걸 정말 좋아하는 터라 ‘저 차 꼭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 3세대 K5(가솔린 2.0 시그니처 풀옵션,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승 기회를 얻게 돼, 드디어 K5와 함께 출사를 다녀오게 됐습니다.

그럼, 제가 출사를 다녀오며 느낀 3세대 K5의 매력! 함께 보실까요?


일단 3세대 K5는 헤드램프가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심장박동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멀리서 봐도 주간주행등(DRL)에 시선이 확 꽂히더라고요.


자동차 사진을 찍다보면 차체 컬러가 밝은 계열인지, 어두운 계열인지에 따라 ‘같은 차인데도 이렇게 느낌이 다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자주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K5를 촬영하면서도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차체 컬러가 흰색 등 밝은 계열일 때는 라디에이어 그릴, 에어 커튼 등 검정색 요소들이 존재감을 강하게 드러내며 차가 한층 스포티해 보이는 반면, 제가 이번에 시승한 차량처럼 차체가 어두운 색일 때는 그릴 등의 요소가 차체와 어우러지면서 마치 올블랙 수트를 입은 사람처럼 시크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자동차 사진을 찍기에 앞서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어떻게 찍으면 이 차 고유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인데요. 3세대 K5의 경우, 우선 경쾌한 주행성능을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긴 것도 잘 달리게 생겼지만,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만큼 실제 몰아봤을 때도 정말 시원시원하게 잘 달리더라고요. (제가 시승한 건 가솔린 2.0 모델이었는데 1.6 터보는 얼마나 더 잘 달릴지 궁금합니다 ㅎㅎ)


길에서 달리는 K5를 만난다면 가장 많이 보게 될 앵글이죠? 리어램프로 존재감을 과시하며 질주하는 뒷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밤에 자동차 사진 찍는 걸 즐깁니다. 존재감 넘치는 라이트를 담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도 텅 빈 도로를 배경으로 마음껏 촬영할 수 있으니까요. 아무래도 낮에는 다니는 차가 많아서 촬영이 힘들거든요.


또 어떻게 하면 재밌는 사진이 나올까 고민하다가, 1세대 K5를 타는 지인을 모셔서 1세대와 3세대가 함께 달리는 모습도 담아봤습니다.

10년 전 1세대 K5를 처음 보고, 국산차에 이런 디자인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에 충격과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번 3세대 K5를 처음 봤을 때도 그만큼의 충격을 느꼈습니다. 3세대 역시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역대급 디자인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모처럼 1세대와 3세대가 함께 만났으니, 같은 배경에서 촬영한 뒤 둘을 합성한 사진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사진을 합성하면서 1세대와 3세대의 옆모습을 자연스럽게 이어 붙이긴 했지만, 사실 두 차량의 전고가 동일하진 않습니다. 1세대 K5는 전고가 1,455mm, 전장이 4,845mm인데요. 3세대 K5는 전고 1,445mm, 전장 4,905mm로 1세대보다 10mm 낮아지고 60mm 길어졌습니다. 덕분에 더욱 다이내믹한 차체 비례를 갖게 됐죠.


마지막으로 이번 촬영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컷입니다. 수많은 자동차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존재감을 자랑하는 3세대 K5의 모습을 표현해보고 싶었는데요.

시선을 사로잡는 리어램프의 그래픽도 멋지지만, 차체 좌우의 실루엣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루프에서 C필러를 타고 내려와 펜더 쪽으로 이어지며 부풀어 오르는 라인 덕분에 볼륨감이 넘쳐 보입니다.

지금까지 출사를 다녀오며 찍은 사진과 함께 3세대 K5의 매력적인 디자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제한된 시승일정으로 더 많은 사진을 남기지 못해 아쉬움이 남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새로 나온 K5가 제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 뜻이겠죠? 위에서 모두 소개해드리진 못했지만 이번 K5는 디자인 외에도 주행성능, 첨단 인터랙티브 기술 등으로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한번 시승 해보길 권해드립니다.

8

오늘의 카썰의 다른 글 보기

TOP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