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K7 프리미어 온라인 반응은?
본문 바로가기

K7 프리미어 온라인 반응은?

2019/11/28

출시 후 5개월의 시간이 지났지만 K7 프리미어에 대한 관심이 아직까지도 뜨겁습니다. 지난 6월 시작한 사전계약에서 1만 대를 넘어섰던 관심과 인기는 출시 후 지금까지 월 5-6천 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국산차 판매 순위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으로 증명되고 있죠. 이 인기는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K7 프리미어의 온라인 반응을 모아봤습니다.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의 당당함, K7 프리미어 외장 디자인



6월 3일, K7 프리미어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담대하고 과감한 조형으로 완성된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콘셉트로 기존 모델보다 과감하면서도 품격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된 후 온라인 상에는 ‘역대급’이라는 표현까지 쓰일 정도로 K7 프리미어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됐습니다.


그리고 6월 24일, K7 프리미어의 공식 출시를 통해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사전계약 8일 만에 역대 최고 수준인 8,023대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웠던 K7 프리미어에 대한 기대는 호평으로 이어졌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버티컬 바 형태로 섬세하게 디자인되어 안정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며,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에서 헤드램프 하단으로 이어지는 DRL은 전면부의 인상을 더욱 선명하게 만듭니다. 전장을 25mm 늘려 날렵해진 측면 실루엣을 그리는 차체의 비례미도 더 좋아졌습니다.


후면의 점선 모양 테일램프도 K7 프리미어만의 모습을 완성해줍니다. K7의 아이덴티티가 되는 테일램프의 Z 라인을 연장시켜 점선 모양으로 이은 디테일은 멀리서도 K7 프리미어를 알아보게 만드는 고유의 디자인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차체가 커질수록 커진 부피를 메우기 위해 많은 디테일을 녹여내 오히려 복잡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K7 프리미어의 뒷모습은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주요 요소만 남기고 나머지는 간결하게 정리해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깁니다.


강인함과 단정함,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담아낸 K7 프리미어의 디자인은 온라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DRL에 만족함을 표하거나 전보다 더 진중해진 모습이 맘에 든다는 의견 등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으며, 생각보다 더 예쁘다며 기대를 뛰어넘는 디자인을 칭찬하는 의견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실내를 가득 채운 고급감, K7 프리미어 실내 인테리어



렌더링 이미지로 공개된 실내 인테리어 역시 완전히 달라진 구성과 고급스러움으로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했습니다. 큼지막하게 자리 잡은 와이드 타입 내비게이션과 대시보드를 감싼 원목 질감을 살린 우드 그레인은 이 차를 기다리던 예비 오너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게 만들었습니다.


얼마 뒤 공개된 실내 인테리어는 기대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모습이었습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계기판과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은 하이테크한 실내 감각을 연출하고 원목 느낌의 우드 그레인과 감각적인 스티치 무늬가 돋보이는 베이지 가죽 시트는 실내에 편안하고 따듯한 느낌을 더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편의를 고려해 잘 정돈된 센터페시아는 하이글로시를 적용해 조작 편의성과 고급감을 살렸습니다.


완성도 높은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온라인 반응은 당연히 좋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큼지막한 내비게이션에 놀라움을 드러내는가 하면 전 모델을 뛰어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칭찬하는 내용 등 극찬 수준의 좋은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스마트한 운전 환경을 만드는 최고급 안전·편의 사양



K7 프리미어는 최신 안전·편의 사양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플래그십 수준의 최고급 사양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차에서 가정의 조명, 플러그, 보일러 등의 l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기술 ‘카투홈’과 ‘자연의 소리’ 기능을 처음으로 탑재해 화재가 되기도 했죠. 특히 준대형 최고 수준의 ADAS 사양은 ‘이제 ADAS는 필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좋은 반응은 온라인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능인 HAD를 직접 경험해보고 편하고 놀랍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이전보다 더 뛰어난 디자인과 편의 기능을 언급하며 칭찬하는 의견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갖고 싶은 프리미엄 세단, K7 프리미어



기대를 한껏 모았던 출시 전부터 5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K7 프리미어에 대한 온라인 반응은 그야말로 칭찬 일색이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물론 실제 오너들에게도 호평받으며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프리미엄 세단으로 입지를 굳힌 K7 프리미어! 궁금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우선 시승해보세요. 직접 보면 더 아름다운 디자인과 운전해보면 더 만족스러울 주행성능과 편의장비에 여러분도 똑같은 반응을 보이게 될 테니까요.






K7 프리미어 더 알아보기 >

0

오늘의 카썰의 다른 글 보기

TOP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