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3세대 K5 vs 기존 K5, 초미세비교
본문 바로가기

3세대 K5 vs 기존 K5, 초미세비교

2019/11/22


“1세대 K5를 처음 봤을 때와 같은 충격”

3세대 K5가 미디어 프리뷰 행사와 함께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새로운 K5는 ‘역동성의 진화’를 콘셉트로 디자인돼 한 번 보면 결코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자랑하는데요.

과연 어디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기존 K5와 비교를 통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솔린 2.0 모델 기준 비교)


3세대 K5를 언베일링하는 모습입니다. 가장 두근거리는 순간이죠. 그럼, 언베일링 전부터 베일 너머로 존재감을 드러냈던 헤드램프부터 가까이 가서 살펴볼까요?






역동적인 라인의 하트비트 헤드램프



3세대 K5의 헤드램프, 정말 혁신적으로 진화했는데요. 특히, 주간주행등(DRL)은 바이탈 사인(Vital Sign)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됐습니다. 그래서 하트비트 헤드램프라고도 불리는데요. 마치 차량의 심장이 뛰는 듯한 힘찬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헤드램프 아래쪽, 기존 K5의 안개등 자리에는 에어커튼이 더욱 큼직하게 적용돼 공력성능 개선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고 있습니다.






샤크스킨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은 가로 너비가 기존보다 크게 넓어졌습니다. 훨씬 당당한 느낌이죠.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어서 각 조형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보인다는 점도 3세대 K5 디자인 관전 포인트입니다.

그릴에 적용된 패턴 디자인도 한층 정교해졌는데요.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워 보이지만 부드러움 촉감의 직물인 ‘샤크스킨(Shark Skin)’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습니다.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럽네요!






강렬함 그 자체, 전면부 디자인



디테일을 하나씩 살펴봤으니 전면부의 전체적인 모습도 봐야겠죠?

새로워진 프론트 범퍼도 눈에 들어옵니다. 쾌속선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디자인인데요. 에어 인테이크 그릴 및 에어 커튼과 조화를 이뤄 고급스럽고 날렵한 전면부 이미지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매끈한 실루엣의 패스트백 스타일



한편, 3세대 K5는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2,850mm),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20mm 낮아진 전고(1,445mm)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완만한 패스트백 스타일을 적용해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짧은 트렁크 라인과 긴 후드 라인 역시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하고 있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이어지는 측면 유리의 크롬 몰딩도 과감하고 날렵해 보입니다.






신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



5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신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도 존재감이 남다르죠? 3세대 K5는 가솔린 1.6 터보 전용 19인치 휠과 하이브리드 전용 16인치 휠을 포함한 총 6가지 휠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이미지의 리어램프 & 리어범퍼



후면부에서는 리어 윙 형상으로 좌우가 연결된 리어콤비램프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차량에 활력을 불어넣는 바이탈 사인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좌우를 연결하며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의 그래픽 바도 역동적입니다.

듀얼 머플러 형태의 크롬 가니쉬와 함께 리어범퍼도 더욱 스포티한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인터렉티브 세단의 미래지향적 인테리어



3세대 K5의 실내는 인터렉티브 세단에 걸맞게 운전자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완성됐습니다.

크래시패드에서 도어트림으로 이어지는 우드 그레인 가니쉬, 와이드 내비게이션, 가로로 슬림한 조형의 에어벤트까지, 고급스러운 수평 지향 레이아웃도 눈에 들어옵니다.






큼직한 10.25인치 내비게이션



10.25인치 내비게이션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디스플레이 양 옆에 입체적인 형상으로 디자인된 조작계가 보이는데요. 조작 버튼이 터치 타입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적입니다. 디스플레이 창에 띄워진 신규 GUI(Graphical User Interface)도 시각적 즐거움을 줍니다.

한편, 3세대 K5는 음성 인식 차량 제어를 탑재해 차량과 운전자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덕분에 “시원하게 해줘”, “성에 제거해줘”와 같은 대화형 요구를 통해 공조, 창문, 열선 및 통풍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뒷유리 열선 등을 제어할 수 있답니다.






날씨에 따라 변하는 12.3인치 클러스터



운전의 즐거움과 몰입감을 높여주는 12.3인치 테마형 클러스터도 적용됐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및 날씨(맑음, 흐림, 비, 눈 등), 시간 등의 주변환경 변화에 따라 클러스터의 배경과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는 것인데요. 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입니다.






하이테크 이미지의 공조장치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공조장치에는 기아차 최초로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이 적용됐습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4단계(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로 공조창에 표시해주는 기능인데요. 공기질이 나쁨 혹은 매우 나쁨일 경우 고성능 콤비 필터를 통해 운전자의 별도 조작이 없어도 자동으로 공기를 정화시켜준답니다.






변속 다이얼이 적용된 플로어 콘솔



플로어 콘솔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를 띄면서 위치 또한 상향돼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한 가지 더 눈에 띄는 변화가 있는데요. 바로,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적용된 것입니다. 다이얼 테두리의 정교한 디테일이 고급감까지 더해주네요.


지금까지 기존 K5와의 비교를 통해 3세대 K5를 살펴봤습니다. 혁신적이고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함께, 운전자 및 주변환경과 능동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미래형 모빌리티로서 세단의 새로운 정의를 제시한 3세대 K5!

이번 K5는 가솔린 2.0, 가솔린 1.6터보, 하이브리드 2.0, LPi 2.0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있으니 이벤트 내용 확인해보시고 특별한 혜택과 함께 3세대 K5 오너가 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3세대 K5 사전계약 자세히 보기 >

27

오늘의 카썰의 다른 글 보기

TOP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