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더 뉴 니로, 어떻게 달라졌을까?
본문 바로가기

더 뉴 니로, 어떻게 달라졌을까?

2019/03/08

스마트 SUV의 더 스마트한 진화!
‘더 뉴 니로(The New NIRO)’

지난 3월 7일, 기아차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체험공간인 비트360에서 더 뉴 니로의 포토미디어데이를 열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차 니로의 진화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비트360을 찾았습니다.


두둥!!
새롭게 태어난 더 뉴 니로가 드디어 눈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기 전에 니로가 어떤 차인지 알려드릴게요.

니로는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탄생한 SUV예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독보적인 실용성을 자랑하죠.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라인업을 모두 구축하고 있으며, 2016년 첫 출시 후 지난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27만대 넘게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더 뉴 니로를 살펴볼 텐데요.
관전 포인트는 3가지입니다!

① 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주행안전기술
② 단단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
③ 미래적인 분위기의 내장 디자인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두구두구두구...!




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주행안전기술



다양한 주행안전기술(ADAS)로 다시 한번 무장한 더 뉴 니로! 적용된 첨단사양들을 살펴보니 과연 스마트 SUV 답네요.

우선, 스스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차선 정중앙 주행까지 도와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과 차로유지보조(LFA)가 신규 탑재됐으며, 고속도로에서 차가 막힐 때나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을 덜어주는 고속도로주행보조(HDA)도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게다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 주의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되면서 가성비 업그레이드!

더 뉴 니로의 첨단사양, 동급 차종 대비 정말 압도적이네요.





단단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



더 뉴 니로의 외장 디자인! 정말 세련됐죠? 기존 모델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 단단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변화는 라디에이터 그릴인데요. 다이아몬드 형상의 파라메트릭 패턴이 중앙에서 바깥으로 흩뿌려져 나가는 듯한 모습이에요. 3D 입체감이 느껴지는 다이아몬드 패턴 덕분에 더욱 단단한 느낌이 들죠.

하이그로시 재질의 그릴 아래에는 크롬 장식이 더해져 강인하면서도 산뜻해 보이는데요. 정말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적용된 화살촉 형상의 듀얼 LED DRL(주간주행등)도 강렬합니다. 단단한 이미지의 그릴과 역동적인 DRL의 조합! 자꾸 들여다보게 되네요.

후면부에도 주간주행등과 비슷한 화살촉 형상의 리플렉터가 적용됐습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시원시원한 신규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덕분에 차의 뒷모습이 더 깔끔하고 넓어 보이죠.


18인치 휠 디자인도 더 세련된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스포크가 더 얇아지고 개수가 많아졌죠.

외장 디자인을 구석구석 살펴봤으니, 이제 더 뉴 니로의 실내로 한번 들어가볼까요?




미래적인 분위기의 내장 디자인



문을 열고 차 안으로 들어서자, 하이그로시 재질의 크러쉬 패드에 가장 먼저 눈길이 갔습니다. 더 뉴 니로의 실내는 이음새를 없앤 심리스(Seamless) 콘셉트로 디자인됐는데요. 내비게이션과 하나로 연결된 듯한 매끄러움에 정말 심쿵했습니다.


게다가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이 적용돼 미래적인 느낌이 가득했는데요.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가 가능하고 3분할 화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의성까지 챙겼다는 사실~!


그리고 한가지 더! 동승석 쪽 크러쉬 패드를 살펴보면 하이그로시 재질 위에 은은한 다이아몬드 패턴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더 뉴 니로의 남다른 디테일이 느껴지시죠?


새로운 디자인의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도 매력적입니다. 마치 타이거 노즈 그릴을 연상시키는데요. 동급 최대 크기에 친환경차 특화 디자인으로 다양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운전자를 위한 착한 디자인, 인정!


와이드 내비게이션 아래로는 에어벤트가 수평으로 배치돼 있어요. 여기에 크러쉬 패드 가니쉬와 각종 버튼이 만나 안정적이면서도 미래적인 느낌을 줍니다.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에 적용된 무드램프도 깨알 매력 포인트!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4단계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그밖에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기능, 변속 및 회생제동량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패들 쉬프트 등 편의사양도 적용됐습니다.

더 뉴 니로 오너는 정말 편리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겠네요. 저라면 퇴근 후 매일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을 거예요.


지금까지 비트360에서 만난 더 뉴 니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스마트 SUV라는 표현에 더욱 걸맞은 차로 진화한 니로! 얼마나 좋은지 직접 체험해보고 싶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실제로 보면 그 매력에 더 빠져드실 테니까요.



더 뉴 니로 시승하러 가기>

8

오늘의 카썰의 다른 글 보기

TOP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