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알쓸차식 #24: 모닝 어반 내비게이션 200% 활용법
본문 바로가기

알쓸차식 #24: 모닝 어반 내비게이션 200% 활용법

2020/06/15

복잡한 도심도 가뿐하게 통과하는 컴팩트한 사이즈! 여기에 급을 뛰어넘는 첨단 도심형 주행 안전 기술까지 더해져 어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모빌리티, 모닝 어반이 탄생했습니다.

특히, 모닝 어반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8인치 UVO 내비게이션이 탑재됐는데요. 오늘은 도시 생활을 더 즐겁고 편하게 만들어 줄 모닝 어반 내비게이션의 숨은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점심 메뉴가 고민될 땐? 주변 맛집 추천 기능!



모닝 어반을 운전해서 목적지에 도착한 당신. 그런데 낯선 곳이라 어디서 식사를 해야 할지 고민되신다고요? 걱정 마세요. 모닝 어반 내비게이션에 주변 맛집 추천 기능이 있으니까요!

내비게이션 아래의 [NAV] 버튼을 누른 뒤 화면에서 [주변 검색] > [음식점]을 선택해주세요.


짠! 화면에 주변 맛집 리스트가 떴습니다.

현위치 주변의 맛집 정보는 물론이며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설정했을 경우) 목적지 주변의 맛집 정보와, 목적지까지 가는 경로 주변의 맛집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맛집 정보, 믿어도 되는 거냐고요?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맛집 정보를 내비게이션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별 1개부터 별 3개까지 ‘식신’ 앱 이용자들의 평가로 매겨지는 별점도 확인할 수 있어 신뢰도 높은 맛집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맛집 정보가 너무 많아서 혼란스럽다면, 좌측 상단의 [필터]에서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분식 등 원하는 카테고리의 맛집 정보만 골라서 볼 수도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가고자 하는 맛집을 선택하고 나면, 화면 상단에 주소 및 전화번호와 함께 해당 맛집에 대한 한 줄 소개가 나타납니다.

혹시나 선택한 맛집에 주차장이 없어서 고민이라면, 우측 하단의 [주차장]을 눌러서 맛집 주변의 주차장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유소, 주차장, 편의점, 약국, ATM, 다 찾아드려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닝 어반 내비게이션이 맛집만 찾아주는 건 아니거든요. 주유소, 주차장, 카페, 패스트푸드점, 편의점, 마트, 약국, 은행, ATM, 숙박, 병원, 공공기관 등 다양한 주변 시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복잡한 도심 주행을 하다 보면 한 번씩 꼭 찾게 되는 시설들이죠? 앞으로는 갑자기 약국에 들러야 하는 상황이 와도 당황하지 말고 내비게이션을 활용해보세요!


한 가지 더! 내비게이션 길안내 중 지도 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 > [주변시설] > [주변검색]을 누르는 것으로도, 위에서 소개해드린 시설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친구 픽업할 때 꿀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 UVO 사용자에 한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친구나 가족을 픽업하러 갈 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픽업하러 가는 길에 차가 막혀서 도착이 늦어질 경우, 상대방은 차가 언제 도착할지 모른 채 하염없이 기다리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이럴 때 내 차 위치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내 차의 현위치 및 도착 예정 시간을 상대방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차가 언제 도착하는지 여러 번 묻고 답할 필요가 없어진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설정한 다음. 지도 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 > [내 차 위치 공유]를 선택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부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 전화번호부에서 검색해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전송]을 눌러주세요.


내 차 위치 공유에 성공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내 차 위치 공유는 특정 시간 동안만 이루어지며,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정보 제공이 중단됩니다.


위치 공유를 받은 상대방의 스마트폰에는 위와 같은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는데요. 링크를 누르면 지도 화면과 함께 차량의 실시간 위치 및 도착 예정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내 차 위치 공유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동일하게 내 차 위치 공유 화면에 접근한 다음 우측 하단의 [공유 취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4. 단속 카메라 경고, 디테일하게 설정하는 법



도심 주행 중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도록 운전자를 돕는 단속 카메라 경고. 내비게이션 내에서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ETUP] 버튼 > [내비게이션] > [경고] 항목으로 들어가보세요. 단속 카메라가 전방에 있을 시 경고를 시작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단속 카메라가 없는 곳이라도 운전에 주의가 필요한 구간이 나타나면 별도의 경고가 나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경고] > [카메라]로 들어가보면 구간단속, 버스전용차로 단속, 끼어들기 단속 등 단속 카메라 종류에 따라 경고 여부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경고 설정으로 더 안전한 카 라이프를 누려보세요.






5. 알아두면 편리한 내비 버튼 조작법



특별히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편리한 버튼 조작법도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는 [NAV] 버튼 길게 눌러 통합검색 창 바로가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NAV]를 누른 뒤 [통합검색]을 누르는, 두 번의 조작으로 통합검색 창에 접근하실 텐데요. [NAV] 버튼을 길게 누르면 단 한번의 조작만으로 통합검색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실제 써보면 조작이 간소화되어서 꽤 편리합니다.


두 번째는 디스플레이 우측에 위치한 다이얼 조작으로 지도 확대 및 축소하기 입니다.

물론 디스플레이 위에서 손가락 두 개를 오므리고 벌리는 것으로도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지만, 운전을 하는 중에는 이 동작이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이때 디스플레이 우측의 다이얼을 조작하면 훨씬 간편하고 정확하게 지도의 축적을 바꿀 수 있게 되죠. 특히, 차량의 현 위치가 지도의 중심에 고정된 채 확대 및 축소가 이루어져 상당히 편리합니다.






6. 더 많은 기능이 궁금하다면? QR코드 웹 매뉴얼



모닝 어반을 비롯한 기아자동차의 순정 내비게이션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정말 많은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SETUP] 버튼 > [일반] > [시스템 정보] > [웹 매뉴얼]로 이동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매뉴얼을 열람할 수 있는 QR 코드가 나타납니다.


내비게이션 화면에 뜬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위와 같이 내비게이션 매뉴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닝 어반으로 도심형 카 라이프를 더 알차게 즐기기 위한 내비게이션의 숨은 기능들을 살펴봤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기능 외에도 매뉴얼을 찬찬히 숙지하셔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모빌리티, 모닝 어반의 진정한 매력을 200%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8

K득 꿀팁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