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에디터가 추천하는 캐리어 브랜드 5선
본문 바로가기

에디터가 추천하는 캐리어 브랜드 5선

2022/11/11

해외로 향하는 하늘길이 열렸다. 동남아와 유럽 등 여러 국가와 더불어 일본도 2년 7개월여만에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다. 우리나라 또한 지난 6월 초 해외 입국자의 격리 의무를 전면 해제하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포문을 열었다. 기분 좋은 뉴스를 마주하다 문득 ‘내 캐리어, 어디 있지?’라 는 생각이 스친다. 여행은 캐리어를 꺼내는 것부터 시작되기 마련. 몇 년간 베란다에 세워둔 캐리 어가 믿음직스럽지 않은 분을 위해 준비했다. 여행을 든든하게 책임질 캐리어 브랜드 5선을 함께 알아보자.


고급 가죽 가방과 굿즈로 유명한 칼 프레드릭(Cail Fredrik)이 여행용 캐리어를 선보였다. 브랜드 장인정신을 캐리어에 그대로 반영했다. 알루미늄 프레임과 경량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해 내구성 을 높였다. 부드러운 히모노토 휠은 여행지에서의 발걸음을 경쾌하게 만들기 충분하다. 가죽 브랜 드답게 이탈리안 베지터블 가죽으로 라이닝을 제작했으며 손잡이를 포함한 여러 곳에 가죽으로 악센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0만 원에서 70만 원 선이다.


플로이드(FLOYD)는 ‘Keep Rolling’이라는 모토 아래 운영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70년대 스 케이트보드 문화에서 영감받아 4개의 아이코닉 폴리우레탄 휠을 캐리어에 달았다. 비치타월, 모자, 가방 등 여행과 관련된 상품을 주로 제작하는데 이 중 여행용 캐리어가 가장 유명하다. 스케이트 보드처럼 바퀴를 원하는 색으로 커스텀 할 수 있어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스케이트 보드가 부드럽게 흘러가듯 캐리어 롤링감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이다. 가격은 60에서 110만 원 선.


친환경 바람은 여행 캐리어에도 분다. 파라벨은 캐리어 계의 비건이라 불릴 정도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 상품 구매 페이지 내에 빈곤은 줄이고 숲을 복원하는 프로젝트 ‘Eden Reforestation Projects’ 기부 페이지를 따로 마련했을 정도. 대표 상품 에비에이터 시리즈에도 이러한 가치관이 적극 반영했다.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와 지퍼, 비건 가죽, 15개의 물병을 업사이클링한 안감을 통 해 탄소 배출을 최소화한다. 납품 업체 또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선별한다고. 가격은 60만 원에 서 70만 원 선이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패션과 여행을 동시에 추구하는 세계적인 캐리어 브랜드다. 원색의 컬러 와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지만 85년의 브랜드 역사와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다. 끊임없는 변화 와 혁신을 추구하기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인플루언서 ‘로지’를 활용한 ‘판타지 트립’ 캠페인을 진행해 주목 받았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전 세계 진출국 중 버추얼 휴먼과 협업한 첫 사례다. 아메리칸 투어 리스터는 보안지퍼, 제동장치, 확장성 등 각 제품 특징을 살린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가격대 또한 10만 원 중반에서 20만 원 중반으로 이루어져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리모와(Rimowa)는 프리미엄 캐리어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다. 가방 공장 화재 후 유일하게 소실되 지 않은 알루미늄 소재에 영감받아 경금속 캐리어 개발을 시작했다. 가장 현대적인 캐리어를 만 들겠다는 포부로 최고의 디자인과 소재를 사용한다. 리모와는 인기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으로도 유명하다. 슈프림, 오프 화이트, 엠부시 등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해 많은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오프화이트 협업 제품은 출시 이후 리셀(resell) 시장에서 500~600만 원까지 가격이 치솟기도 했 다. 정가 3배에 달하는 금액이었다. 가장 인기있는 라인업인 ‘오리지널’과 ‘클래식’은 백만 원 중 후반~2백만 원 초 중반 가격대를 형성한다. 여행용 캐리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인 만 큼,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IN spiration 콘텐츠는?

기아의 새로운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에 따라, 세상을 움직이는 다양한 영감을 탐구합니다. 인터뷰, 플레이스, 큐레이팅으로 구성된 IN spiration 콘텐츠로 여러분의 일상을 새로운 영감으로 채워 보세요.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