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본문 바로가기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2/10/13

기아의 다양한 모델이 지닌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경험하며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운전의 자신감까지 키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샀던, ‘기아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가 충남 태안에 새로운 터를 마련하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로 새로이 거듭났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최고의 주행 코스를 갖춘 주행시험장과 센터 내에 마련된 다양한 브랜드 경험 공간을 통해 우리의 운전과 브랜드 경험에 새로운 영감을 전하게 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소개합니다.





“운전? 그냥 하면 되는 거 아냐?”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앞서가던 트럭에서 적재물이 떨어진다면, 혹은 빗길을 주행하다가 갑자기 차가 미끄러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다수의 운전자는 면허를 딴 이후 더 이상 운전에 대한 교육을 접할 일이 없습니다. 기초적인 운전 상식, 감, 경험 등에 의지해 운전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리고 이런 경험만으로는 위와 같은 갑작스런 위험에 대처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운전면허 시험 등에서는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많은 위험과 변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이나 경험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이런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동 코스’, 가혹 조건 및 서킷 주행 상황을 연출하는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고속주회로’, 짐카나(gymkhana) 및 복합 슬라럼(slalom) 등이 진행되는 ‘다목적 주행 코스’, 드리프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원선회 코스’, 차량이 미끄러지는 돌발상황을 연출하는 ‘킥 플레이트(kick plate) 코스’, SUV 차량의 험로 주행을 위한 ‘오프로드 코스’ 등 총 8개로 구성된 주행 체험 코스를 통해 도로 위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안전한 주행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과정에서 운전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은 Level 1부터 3, 전기차 전용 프로그램인 EV, 오프로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이 외에도 자신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 전문 인스트럭터가 주행하는 차량을 타고 또 다른 방식으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플레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직접 운전하기가 부담스러운 이들도 참가할 수 있게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단계를 차례차례 밟아나간다면 상위 프로그램인 드리프트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자유자재로 미끄러트리며 컨트롤하는 고난이도 기술을 습득하며 또다른 차원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도 달릴 수 있다고?”


오프로드 코스에서는 기아 ‘모하비’, ‘스포티지’를 타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오프로드 주행을 통해 SUV 모델의 험로주파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사로 / 자갈 / 모래 / 범피 / 수로 등 다양한 오프로드 코스를 주행하며 탄탄한 차체, 뛰어난 서스펜션, 다양한 오프로드 전용 기능의 실효성을 실감하게 되죠.


평소에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던 ‘터레인 모드’, ‘경사로 밀림 방지’, ‘경사로 저속 주행’ 기능을 사용하며 험한 오프로드 코스를 달리다 보면 “와, 이런 곳을 이렇게도 달릴 수 있어?” 하는 감탄사와 함께 우리가 평소에 달릴 때는 이 차의 성능을 반에 반도 못 쓰고 있었구나 하는 걸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계단식 장애물이 설치된 범피 구간에서 바퀴 두 개가 공중에 뜬 아찔한 상태로 AWD(사륜구동) 기능을 활용해 험로를 돌파하거나, 바퀴가 계속 미끄러지는 머드 구간에서 터레인 모드를 활용해 부드럽게 진흙탕을 탈출하는 등 다양한 오프로드 상황을 직접 주행하는 경험을 통해 차량에 대한 신뢰를 쌓는 동시에, 오지 캠핑 등에서 오프로드를 만났을 때 험로를 탈출하는 정확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고속주회로 코스’에서는 일상 주행에서는 불가능했던 빠른 속도로 달리며 자동차의 최고 한계를 이끌어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전문 인스트럭터가 운전하는 기아 스팅어를 비롯한 스포츠 모델에 동승해 250㎞/h의 속도까지 다다르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데, 특히 바깥을 향해 38º 가량 기울어진 경사 구간에서 200㎞/h가 넘는 속도로 주행할 때는 대각선으로 크게 기우는 차체와 함께 중력을 거스르는 원심력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하고 아찔한 경험을 통해 롤러코스터 못지않은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전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전하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이 외에도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1층 로비에는 신차와 콘셉트카 등 핵심 차종을 편하게 구경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 있고, 게임으로 서킷을 달릴 수 있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도 있습니다. 수업을 기다리거나 마친 뒤 휴식을 취할 수 있게끔 편안한 의자와 책상이 마련된 라운지와 이론 교육이 이뤄지는 강의실도 모두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제주 ‘해비치 호텔’, 화성 ‘롤링 힐스’ 등을 통해 최고의 식음료 서비스를 선보여온 해비치가 운영하는 카페와 식음료 라운지, 기아를 비롯한 HMG그룹 브랜드 컬렉션 상품을 전시하는 브랜드숍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프로그램을 즐기는 것 외에도 여러 브랜드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운전에 영감과 즐거움을 더하는 경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경험한 뒤 집으로 돌아가는 길, 운전이 달라진 듯한 기분입니다. 시야는 더 넓어지고, 가속 페달 조작은 더 섬세해졌으며, 스티어링 휠은 양쪽 3시 9시 방향을 단단히 붙잡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됐죠. 단순히 자세와 조작만 달라졌을 뿐인데 운전이 더 여유롭고 즐거워졌습니다.


내 차의 숨겨진 성능을 이끌어 내는 깊은 교감을 통해 더 즐거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계적이던 우리의 운전에 즐거움은 물론 안전까지도 더하는 소중한 경험이 됩니다. 단순하고 기계적이던 운전 속에서 새로운 즐거움과 영감을 발견하게 만드는 경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만나보세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기업도시로 1298
02-541-3252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drivingexperience.hyundai.co.kr/kr/main)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