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 공개
본문 바로가기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 공개

2020/02/12

기아차가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4세대 쏘렌토의 내외장 렌더링을 세계 최초 공개했다.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신규 모델로, ‘Borderless Gesture’ 디자인 콘셉트 하에 기존 SUV 디자인의 전형성을 넘는 시도를 담아냈다.

SUV의 사용성과 강인함은 유지하면서 세단의 세련됨을 적용하여, 쏘렌토만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4세대 쏘렌토의 렌더링 이미지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4세대 쏘렌토 외장 디자인의 핵심 콘셉트 지향점은 ‘정제된 강렬함‘으로 전통적인 쏘렌토 디자인 감성인 '강렬함', '강인함', '존재감'과 같은 가치를 지키면서도, 콘셉트를 예리하게 정제된 선과 면으로 표현했다. 1~3세대 쏘렌토의 헤리티지와 4세대의 혁신성을 완벽하게 결합했다고 할 수 있다.


4세대 쏘렌토의 실내는 ‘기능적 감성’ 디자인을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기능만을 혹은 감성만을 추구하는 디자인이 아닌 기능과 감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을 구현했다.


내장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SUV를 타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관성을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첨단 테크놀로지가 만들어 내는 주행감, 안정감, 통제감을 시각적 그리고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직선적 조형미를 살린 공간 디자인을 통해 사용성 중심의 센터페시아 설계를 이뤄냈다.


이번 4세대 쏘렌토는 공개된 렌더링에서 보여지듯 내외장의 혁신적인 변화와 더불어 플랫폼, 파워트레인, 신사양에 있어서도 혁신적인 모델로 혁신성을 통해 중형SUV의 한계를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7

브랜드 소식의 다른 글 보기

TOP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기아자동차 디지털 고객 소통 채널 CHANNEL KIA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