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추석과 함께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본문 바로가기

추석과 함께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2022/09/14

안녕하세요. Kia 플레이어 6기 김종배 플레이어입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이번 추석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여름 휴가나 명절 연휴를 마음 편히 다녀오지 못했던 시기 이후 맞이하는 명절이어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랜만에 온 가족과 친척이 함께 모임을 갖거나 여행을 떠나는 시간을 보내며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었던 추석을 맞아 공간, 편의성, 안정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패밀리카, 쏘렌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고유가 시대에 돋보이는 경제성까지 갖춘 ‘쏘렌토 하이브리드’로 말이죠.





여전히 멋진 디자인,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


이번에 만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강인함과 세련미가 느껴지는 외관 디자인과 대형 SUV 수준의 공간 활용성,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첨단 안전 및 편의장비 등을 적용해 2020년 등장했던 4세대 풀 체인지 모델입니다.

출시 후 2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신선함이 느껴지는 멋진 디자인은 보는 이로 하여금 소유욕을 불러일으키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출시 이후 꾸준한 연식 변경을 통해 전보다 더 나은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죠.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1.6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더 조용하고 부드러우면서, 더 강력하고 경제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에는 더없이 좋은 장점만을 갖추고 있는 것이죠.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부모님과 아이들까지 최대 7명까지 가족이 함께 타기에 부족함 없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2열은 휠베이스가 기존 3세대 모델보다 35mm나 늘어나 무릎 공간에 여유가 훨씬 많아졌고, 6인승 모델은 대형 SUV에서나 볼 수 있었던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닝 가능한 2열 독립시트를 적용해 거주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6인승과 7인승 선택 시 추가되는 3열은 대형 SUV 못지않은 공간으로 어른도 충분히 앉아 이동이 가능한 수준이어서 명절에 많은 식구를 태우고 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3열에 배치된 전용 송풍구와 컵홀더, USB 충전 포트 등 편의장비 덕분에 여행지까지 장거리 이동에도 불편함이 없죠.


3열 시트는 등받이 부분에 달린 줄을 당겨 손쉽게 폴딩 시킬 수 있으며, 2열은 옆면에 스위치를 통해 간편하게 폴딩 시킬 수 있어 자리를 옮기지 않고도 편리하게 수남 공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열 공간을 사용할 경우에도 트렁크 공간에는 여유가 남아 있으며, 특히 바닥 아래에 넉넉한 용량의 추가 수납공간이 있어 적재 활용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띕니다.





장거리도 가족 모두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승차감과 편의장비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장거리 여행 중에도 가족 모두가 편안하고 즐겁게 이동할 수 있는 각종 편의장비와 더불어 편안한 승차감이 장점입니다. 특히 새로운 플랫폼 적용으로 편안함을 강조했던 기존 3세대의 승차감에 탄탄함을 더해 고속 주행과 코너링 상황에서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탄탄함을 더해 더욱 안정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부모님이나 아이들이 주로 타게 되는 2열에는 뜨거운 햇살을 막아줄 수동 선커튼과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게 하는 전용 송풍구, 각종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포트 등을 마련해 쾌적한 여행을 돕습니다.


특히, 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2, 3열에 탄 가족을 위한 ‘후석 대화모드’와 ‘후석 취침모드’입니다. 후석 대화모드를 통해 주행 중에도 또렷하고 편하게 가족과 대화를 할 수 있고, 가족이 모두 잠에 들었을 때에는 가족을 깨우지 않고도 운전자 홀로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한 가족여행을 위한 동급 최고의 안전사양


또한 장거리 여행에서 가족을 지켜줄 동급 최고의 첨단 주행보조 기능과 안전사양이 적용돼 편안하고 안전하게 휴가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정차 & 재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등에서 더욱 편리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등은 운전자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장거리 운전에서 운전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안전도를 크게 높여주는 고마운 기능입니다.





모든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화룡점정,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최대토크 35.7kgf.m의 성능을 냅니다. 이렇게 강력한 힘을 내면서도 연비 또한 15.3km/ℓ로 훌륭하죠.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내연기관 모델과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시동 직후 초반 작동에서는 모터로만 작동해 소음과 진동 없이 조용하고 매끄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죠. 이러한 주행 상황은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정보창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추석 명절 여행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모두에게 인정받고 검증받은 베스트셀러 SUV답게 편안한 승차감, 넓고 활용도 높은 실내공간, 그리고 다양한 편의장비와 첨단 안전장비, 경제성까지 두루 장점을 뽐내며 가족 모두에게 행복과 만족감을 안겨주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 특히 가족과 함께 여행을 자주 즐기는 분들이라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꼭 시승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작성자의 주관적 견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기아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