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보령의 즐길 거리 5
본문 바로가기

보령의 즐길 거리 5

2022/08/03

COVID-19 팬데믹이 수그러들면서 여름 휴가를 더욱 신나게 만들 다양한 축제들도 다시금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여름 축제를 대표하는 ‘보령 머드축제’도 3년 만에 다시 개장을 알렸죠. 하지만 보령에는 머드축제 말고도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머드 축제만 즐기고 그냥 돌아가기엔 아까운 보령의 즐길 거리를 소개합니다.





보령 머드축제


출처 : 보령시 관광정보

충남 보령시 머드로 123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보령’하면 자연스럽게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그것, ‘머드축제’가 3년 만에 정상 개최를 알리며 지난 7월 15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의 고운 진흙을 이용해 머드 마사지, 대형 머드탕, 머드몹씬, 컬러 머드, 머드 에어바운스, 갯벌 체험, 머드축제 개막공연, 머드락 페스티벌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 즐기다 보면 자연스레 온몸에 범벅이 되는 머드팩은 보너스로 즐길 수 있죠. 젊은이들은 물론 어린아이와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머드를 온몸에 묻히며 즐길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우유창고


출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4

우유창고는 우유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보령우유에서 직접 생산한 유기농 우유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우유를 이용해 여러 음료와 디저트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며, 보령우유가 생산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치즈 만들기, 목장 견학,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유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보령의 핫플레이스입니다. 특히 우유팩을 떠올리게 만드는 곳곳의 건축물과 조형물은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포토 스폿이기도 하니 인증샷도 꼭 찍어보세요!





상화원


출처 : 상화원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대천 해수욕장에서 해안선을 따라 10분 정도를 달리면 만날 수 있는 상화원은 섬 전체를 하나의 정원처럼 꾸민 한국식 전통정원입니다. 해안가에 홀로 떠 있던 섬 ‘죽도’에 간척사업으로 도로가 놓이며 사람들의 발길이 잦아지게 됐는데,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한 채로 전통 한옥과 조화로운 모습을 이룬 모습이 아름다워 점점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죠. 전통 한옥의 멋스러움과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한옥마을', 대나무와 해송 숲에 둘러싸인 '빌라단지', 섬 전체를 둘러 연결된 '회랑'과 '석양정원' 등 서해안의 아름다운 풍경과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풍경을 조용하게 오롯이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꼭 둘러보세요.





개화예술공원


출처 : 보령시 관광정보

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

여러 작가들의 조각 작품 등을 포함해 약 1,500여 점의 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개화예술공원은 단순한 미술 전시관 정도로 보기엔 아까운 곳입니다. 보물처럼 아름다운 작품들이 있는 곳이면서 동시에, 아직 크게 알려지지 않아 이곳을 모르는 이들에게는 보물처럼 여겨질 수 있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어서 ‘보령의 보물창고’라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죠. 약 5만 5천 평 규모의 부지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각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모산조형미술관 등이 들어서 있어 각 장소마다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공원 곳곳에는 7개의 연못과 폭포, 산책로 등이 꾸며져 있는데, 특히 이곳에서 함께 서식하고 있는 사슴과 토끼, 오리, 타조 등의 동물들이 자유롭게 뛰노는 모습이 평화로움을 더합니다.





성주산 자연휴양림


출처 : 블로그 ‘산과 여행이 있는 곳’ myshes

충남 보령시 성주면 화장과 아길 57-228

서해안과 맞닿아 바다가 유명하지만 성주산 자락 숲속에 자리한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편백나무 향 가득한 숲내와 푸른 녹음, 그리고 계곡이 어우러져 바다 못지않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도심 속 생활에 찌든 몸과 마음의 피로를 날려버리는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편백나무 숲 외에도 축구, 배구, 족구 등의 단체운동이 가능한 운동장, 어린이 놀이터, 잔디밭, 취사가 가능한 아영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다른 여가를 즐길 수도 있으며, 특히 휴양림 입구에서 계곡 상류까지 4km에 이르는 화장골 계곡은 푸른 숲의 녹음 아래서 시원한 계곡수를 맞으며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여름이면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 STAY anywhere 콘텐츠는?
기아의 새로운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에 따라 다양한 장소로의 이동 경험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일상에 여유와 가치를 만드는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