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어버이날, 기아 더 뉴 K9을 타고 떠나는 효도 드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어버이날, 기아 더 뉴 K9을 타고 떠나는 효도 드라이브

2022/05/30

안녕하세요. Kia 플레이어 6기 김종배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해 효도 드라이브를 준비했습니다. 선택한 차는 기아의 더 뉴 K9(The new K9)입니다. 자식들을 돌보느라 아직도 오래된 차를 타고 계신 부모님을 플래그십 럭셔리 대형 세단으로 편안히 모실 예정입니다.


부모님과 함께할 모델은 3.8 가솔린 AWD 마스터즈 풀옵션 모델로 부드럽고 조용한 V6 자연흡기 엔진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승객과 운전자 모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과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갖췄죠.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외장 디자인


더 뉴 K9 외장 디자인은 중후함이 주류인 대형 세단 시장에서 단연 돋보입니다. 모던함을 바탕으로 젊은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30대 가장부터 여성 운전자 그리고 부모님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전면부에서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범퍼,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돋보입니다. 더욱 세련된 형태로 변경되었는데요.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 다운 존재감을 강조했습니다.


후면부는 세로형의 램프 그래픽으로 헤드램프 그래픽과 통일감을 줬으며 와이드한 하단 범퍼가 대형 세단에 걸맞은 안정감을 전달합니다. 더불어 번호판은 범퍼로 이동하고 트림 명 부착을 삭제해 깔끔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완성했죠.


측면에서 더 뉴 K9만의 균형미와 볼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펜더가니시와 더불어 새롭게 디자인한 19인치 스퍼터링 휠이 한층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하죠.





실내 공간


더 뉴 K9의 실내는 부모님을 모시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는 고급스러운 실내를 갖고 있습니다. 타고 내리기 편한 도어와 넓은 뒷좌석 공간은 대형 세단 다운 공간감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시트는 퀼팅 나파 가죽을 적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실내 곳곳에 리얼우드와 앰비언트 라이트를 배치해 고급스러운 라운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대부분의 가족여행을 소화할 수 있을 만큼 넓고 깊습니다. 더불어 아래 숨겨진 공간도 존재해 부피가 큰 짐을 넉넉하고 깔끔하게 적재할 수 있어 가족 모두의 짐을 싣기에 부족함이 없죠.





최첨단 주행?안전사양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부모님을 위해 실내에는 다양한 편의장비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에르고 모션 마사지 시트와 암레스트 패널을 통해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공조장치, 편안한 자세를 위한 조수석/뒷좌석 워크인 전동 시트까지 적용해 먼 거리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 뉴 K9에는 기아의 모든 첨단 기술이 집약됐습니다. 승객을 위해 다양한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과 자동 제동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운전자를 위해 K9에 최초로 탑재된 전방예측 변속 시스템과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시스템, 차로 유지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ADAS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도 빼놓을 수 없는 더 뉴 K9의 장점입니다. 노면의 충격을 부드럽게 처리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죠. 장거리 여행에 대한 부담이 있으셨던 부모님도 시승을 마치고 피로감은커녕 너무 편안한 드라이브였다고 칭찬하셨죠. 더 뉴 K9 덕분에 가족 모두가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도, 저도 모두 만족스러웠던 드라이브였습니다. 가족을 위한 차를 생각하고 있다면 선택의 폭을 넓혀보세요. 더 뉴 K9은 디자인, 성능, 가격 모두 높은 만족도를 전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니까요.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