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The 2022 스팅어의 특별한 소재 엿보기
본문 바로가기

The 2022 스팅어의 특별한 소재 엿보기

2021/09/24

기아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는 새로운 감각으로 거듭났습니다. 스팅어가 지닌 고유의 고능성과 주행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가 느끼는 감성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를 적용하고 디테일을 다듬어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재탄생한 ‘The 2022 스팅어’. 차별화된 소재를 적용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새로운 감각으로 태어난 The 2022 스팅어의 구석구석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손 닿는 곳마다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하는 알칸타라


알칸타라는 머리카락 1/400 굵기의 초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고급 소재입니다. 방수성이 좋고 오염에 강하며 내구성이 뛰어나 럭셔리 브랜드 모델의 인테리어 내장재로 흔히 만나볼 수 있었던 인조가죽 소재입니다. 럭셔리 모델 뿐 아니라 고성능 모델에서도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을 높이거나 시트의 밀림을 방지하고 착좌감을 높이기 위한 소재로 자주 활용돼 고급스러움 뿐 아니라 스팅어의 고성능 드라이빙 감각을 제대로 누리기 위한 소재로도 어울리는 소재라 할 수 있습니다.


The 2022 스팅어에서 별도 선택 가능한 알칸타라 패키지를 선택하면 기어노브, 스티어링 휠, 콘솔 암레스트 등 운전자의 손길이 자주 닿는 곳에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해 고급감과 세련미를 더욱 높이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갖출 수 있습니다. 특히 알칸타라 인테리어는 스팅어 공식 동호회와 기존 스팅어 출고 고객 등 다양한 오너로부터 인테리어 선택사양에 대한 조사 결과 최고 선호사양에 뽑히기도 했을 정도로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사양입니다.





고성능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카본


리얼 카본 패키지를 구성하는 카본은 탄소 원자 구조로 이뤄진 섬유입니다. 말 그대로 섬유 소재이기 때문에 정확히는 카본 파이버(Carbon fiber, 탄소 섬유)라는 명칭으로 쓰이기도 하죠. 무게는 강철의 1/5 수준이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높아 다양한 첨단 산업 분야는 물론 스포츠카와 모터스포츠 등 자동차 분야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는 소재입니다. 하지만, 제조공정이 복잡하고 제작에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며 제작 단가가 높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지는 못하고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의 부품을 필요로 하는 고성능 스포츠카와 레이스카 등에서 주로 접할 수 있죠.


그래서 격자 모양으로 짜여진 카본 특유의 패턴은 그 자체로 고성능을 암시하는 디자인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The 2022 스팅어에서도 그러한 고성능 분위기를 더하는 리얼 카본 패키지를 선택하면 라디에이터 그릴 몰딩,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휀더 가니쉬, 프론트 범퍼 에어커튼, 후드 가니쉬 등 총 다섯 군데를 카본으로 꾸며 한층 더 스포티한 감각을 전합니다.





실내의 고급감과 촉감까지 높이는 나파가죽


The 2022 스팅어는 고급스러운 퀼팅 스티치 패턴을 적용한 퀼팅 나파가죽시트(마스터즈 트림 이상 적용)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였습니다. 럭셔리 가구를 보는 듯한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이 고급스러움을 전하는 것은 물론 천공(미세한 구멍을 뚫는 것) 가공으로 통풍을 위한 기능미까지 담았습니다.


보기에도 고급스러움을 전하는 시트는 앉았을 때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편안하면서도 스포츠 드라이빙을 돕는 탄탄한 착좌감을 자랑하는 시트에 나파가죽 특유의 고급스러운 촉감은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화룡점정이 되죠. 특히 시트 전체를 촘촘하게 채우고 있는 천공 가공은 통풍이라는 기능적 역할 외에도 시트의 주름을 방지하고 가죽의 단조로움을 없애 시트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만드는 역할도 합니다.





소재의 매력을 색상과 패키징으로 승화시킨 2022 스팅어


9월 출시된 The 2022 스팅어는 스팅어가 지닌 뛰어난 성능과 소재의 매력을 컬러로 승화시킨 모델입니다. 새로운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영국의 애스코트(Ascot) 경마장에서 영감을 얻은 ‘애스코트 그린’ 색상을 신규 적용해 새로운 매력을 더했습니다.


스팅어의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해줄 디자인 특화 트림 ‘아크로 에디션’과 리어 스포일러 역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고ㆍ정점(Acro), 무채색(Achromatic)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크로 에디션은 19인치 디자인 휠, 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크래쉬패드/도어 센터트림 스웨이드 감싸기, 체인 볼륨 패턴 스웨이드 시트 등을 적용해 실내ㆍ외 고급감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리어 트렁크 라인과 일체감 있게 미려한 라인으로 다듬어낸 리어 스포일러는 세련된 감각과 동시에 고성능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요소가 되어 줍니다.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다이내믹하고 고급스러운 고유의 감성을 더하는 The 2022 스팅어.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성능과 디테일을 한층 더 정교하게 가다듬어 완성도를 높인 새로운 스팅어의 매력과 가치를 경험하고 온전히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2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