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둘러보기
본문 바로가기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둘러보기

2021/09/10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EV6를 새로운 방법으로 만나고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체험공간이 MZ세대의 힙플레이스, 성수에 새로 생겨났습니다. 많은 기대와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EV6를 보다 깊이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성수’를 살펴봅니다.


전시 공간은 모두 6개 구역으로 나뉘어지는데,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됩니다. 각 장소마다 EV6을 궁금해하거나, 구입을 고려중인 소비자, 미래 전기차와 모빌리티가 궁금한 MZ세대 등 다양한 이들의 호기심과 필요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가장 먼서 관람객을 반기는 ‘헬로 EV6 존’에서는 거대한 섬유 원사에 둘러싸인 EV6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가 자리잡은 터의 기초가 되는 60여년 전 방직공장의 특징과 세월의 흔적을 살려 기아의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담아낸 전시 형태로 재구성한 것이죠. 실제 EV6 생산에 사용되는 폐플라스틱 섬유 원사 475다발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전시와 그 뒤에 배치된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과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는 미디어 아트도 상영됩니다.


‘EV6 라이프 존’은 소비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EV6의 핵심 내용과 상품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475km(2륜 구동, 19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에 달하는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8분 만에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한 800V 초고속 멀티 충전 시스템, 다양한 전자장비를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활용 가능하게 해주는 이동하는 에너지 저장장치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기능,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 United)를 형상화한 디자인, 국내 최초로 달성한 0-100km/h 가속시간 3.5초(GT 모델 기준)의 역동적 주행성능 등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SNS 이용이 활발한 MZ세대를 위해 EV6와 함께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 스팟(Instagramable Spot)을 마련해, 전시장에서 인증샷을 남긴 관람객에게 커피 할인권 쿠폰과 경품 추첨 등을 제공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게 했습니다.


‘EV6 인사이드 존’은 EV6이 전하는 좀 더 깊숙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EV6의 핵심 뼈대가 되는 첫 번째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을 기반으로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와 협업으로 제작한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죠. EV6 생산 후 남은 각종 부품과 소재를 활용한 전시작품을 통해 기아의 전동화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자동차 형상을 한 전시물을 몇 발자국 더 가까이 들여다보면, EV6를 구성하는 다양한 소재를 발견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EV6 인사이드 존’에서는 EV6의 상세 사양과 옵션 등을 확인하고 눈 앞에 펼쳐진 대형 스크린을 통해 1:1 스케일로 만나볼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가 마련돼 있습니다. 내외장 색상과 실제 판매 옵션 패키지 등을 각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합해 약 1천가지에 달하는 조합을 만들어 실물을 대하듯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곳이죠. 그 외에도 전기차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A to Z 스마트테이블 등을 비치해 EV6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상과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간접 경험을 누릴 수 있지만 소리에 대한 경험만큼은 경험할 수 없죠. 그래서 이곳에서는 EV6의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존을 마련해 직접 경험할 때 더욱 감동으로 다가오는 오디오를 마음껏 청취할 수 있습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모두 둘러본 후 EV6를 구입하고픈 마음이 들었다면, 혹은 시승을 원한다면 라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안락한 분위기로 꾸며진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시승을 기다릴 수 있고, 리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의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실제 구입을 고려하는 관람객을 위해 구매상담부터 시승, 계약까지 모두 한 번에 진행을 돕는 별도의 상담존도 마련돼 있습니다.


시승은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됩니다. 일상의 도심 주행 코스 위주로 구성된 서울 숲 인근의 약 5km 거리를 주행하는 숏텀 시승 코스(약 25분 소요), 한강 올림픽대로 구간을 거치며 약 9km에 걸쳐 다양한 주행코스 체험이 가능한 롱텀 시승코스(약 45분 소요) 인데요. 각각 1일 6회와 4회로 운영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미리 사전예약을 통해 시승을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공간을 둘러보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각 공간에 항상 머무르고 있는 도슨트를 찾아주세요. EV6와 전시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실제 시승까지 모든 것에 대해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기존 차량 판매 & 전시 공간의 개념을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를 새로운 방식으로 담아내고 알리는 체험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 경험을 선사하는 EV6가 궁금하다면 예약페이지에 방문 접수 후 EV6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보세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1가(상원4길 10)
운영시간 : 11:00 ~ 21:00
홈페이지 : https://flagshipstore.kia.com
방문 예약하기 : https://url.kr/6j9ltm

1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