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다둥이 딸바보 아빠의 마음을 훔친 4세대 카니발의 매력은?
본문 바로가기

다둥이 딸바보 아빠의 마음을 훔친 4세대 카니발의 매력은?

2020/12/22

안녕하세요, VIK 플레이어 이승준입니다. 아이가 있는 아빠들은 차를 고를 때 더 신중합니다. 제 주변의 딸 세 명을 키우는 다둥이 아빠 역시 고민을 거듭해 작년에 더 뉴 카니발을 선택했는데요, “왜 카니발을 샀어?”라고 묻자 “아이 세 명을 키워보면 알 거야”라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만나 차 안을 둘러보니 3개의 카시트를 장착하고도 공간이 넉넉한 차는 카니발뿐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동시에 올해 출시된 4세대 카니발을 다둥이 아빠가 보면 또, 어떻게 다를까 궁금해지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4세대 카니발과 함께 찾아가 인터뷰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3세대 카니발 오너이자 다둥이 c아빠인 그의 눈에 4세대 카니발은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들려 드릴게요.






다둥이 아빠를 만족시키는 차는 오로지 카니발뿐!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딸 3명을 둔 40대 딸바보 아빠입니다. 저는 자동차 계통 업종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이런 인터뷰는 처음이라 어색한데요, 잘 부탁드립니다.


Q. 왜 ‘더 뉴 카니발’을 선택했어요?

더 뉴 카니발 전에는 레이를 타고 다녔어요. 레이는 경차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공간성도 뛰어나 잘 타고 다녔는데, 첫째와 쌍둥이 딸까지 3개의 카시트를 장착해야 하는 상황이 오자 기변을 할 수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기변할 차를 고를 때 기준은 딱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 3개의 카시트를 장착할 수 있을 것. 두 번째, 3개의 카시트를 장착하고도 아내가 아이들 옆에 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갖출 것. 이렇게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차는 카니발밖에 없었습니다.


Q. 7인승과 9인승 중, 9인승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4세대 카니발 이전 모델인 더 뉴 카니발의 7인승 3열에는 ISOFIX가 없었어요. 3열까지 카시트를 꼭 장착해야 해서 9인승을 선택했죠.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갈 때는 버스전용차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서 큰 고민 없이 9인승을 선택했어요.

Q. 더 뉴 카니발로 차를 바꾸고 나서 어떤 점이 가장 좋았나요?

우선 카니발은 실내 공간이 넓어서 아이들 3명이 타고도 여유롭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마트에서 장을 보고 올 때처럼 짐이 많을 때 특히 넉넉한 적재공간의 장점을 체감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울거나 엄마를 찾는 경우에 아내가 2열에 타서 아이들 옆에 타서 살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둥이 아빠의 눈에 띈 4세대 카니발의 매력



Q. 4세대 카니발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먼저 보였어요?

3세대와 완전히 달라진 분위기로 바뀐 외관 디자인이 먼저 보였지만, 저에게는 실내 공간이 더 중요해서 그런지 2열과 3열 쪽을 가장 먼저 보게 됐는데요, 7인승인데 3열에도 ISOFIX가 있네요. 아이가 있다면 은근히 중요한 디테일이거든요. 그래서 4세대 카니발은 7인승도 인기가 참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어린아이가 3명 이상이면 역시 9인승이 더 편할 것 같긴 합니다.


Q. 3세대 카니발 오너의 시선으로 봤을 때 달라진 점 중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들어요?

음…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물론 9인승과 7인승을 똑같이 비교하기 어렵지만, 우선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한눈에 잘 보이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운전할 때 보기 참 편한 것 같아요. 2열의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도 너무 좋아요. 그리고 운전자와 탑승한 사람 모두를 위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인상적인데요,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허리에 착 감기는 편안함!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현재 타고 있는 더 뉴 카니발의 시트도 만족스럽긴 하지만 4세대 카니발은 시트는 프리미엄 라운지의 가구 사이에 갖다 두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특히 7인승에 한정된 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허리에 착 감기는 느낌이에요. 정말 편안하네요. 아내도 직접 앉아보면 너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손 닿는 곳곳에 있는 수납공간

어린아이들이 있는 부모님들은 아시겠지만 아이와 함께 나갈 때 필요한 크고 작은 용품들이 엄청 많죠. 기존 카니발도 수납공간이 많은 편이긴 했는데, 4세대 카니발은 더 많아졌네요. 2열, 3열에도 수납공간이 많이 생겼고 특히 센터콘솔이 마음에 들어요. 기존 카니발보다 단이 나뉘고 수납공간도 커지니까 활용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두 손이 자유로워지는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이 편의 기능 실제로 보자마자 다둥이 부모님들의 최애 기능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쌍둥이 아이 한 명을 안고 한쪽에 첫째 손을 잡고 있으면 문을 열기가 정말 어려운데요, 도어 앞 감지 영역 안에서 서 있기만 하면 자동으로 열리니 정말 편하네요.

거기에 마트에서 장을 보고 짐을 실을 때 아이들이 안아달라고 칭얼거릴 때면 정말 정신이 없는데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니까 아이들과 함께 마트 다녀오기가 한결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더 디테일해진 안전사양

어린아이들이 타는 차라면 안전에 더욱 신경 쓰게 되는데, 이번 4세대 카니발은 더 섬세해진 안전사양을 갖췄다고 들었어요. 방향지시등을 조작하면 후측방에서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차량이 있는지 계기판에 바로 보여주는 후측방 모니터도 그렇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를 비롯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등 최상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니까 더 든든할 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아이가 어린 경우 타고 차에 타고 내릴 때 주의를 기울이잖아요. 카니발 4세대에는 야간에 유용할 것 같은 승하차 스팟 램프도 갖춰져 있고, 측면에서 오는 차량이 있는 경우에 경고해 주고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하는 안전 하차 보조도 탑재돼 있어 좋더라고요.


Q. 다음 차도 똑같이 카니발로 기변 하고 싶은 마음이 있나요?

이 질문의 제 답은 “YES!”입니다. 한 명도 아니고 3명 이상 아이들이 있는 집은 카니발이 아니면 이동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정말 대체할 수 없는 패밀리카인 셈이죠. 특히 저처럼 쌍둥이 아기들이 있는 집은 무조건입니다. 이제는 7인승을 살지 9인승을 살지는 고민이 되겠네요.

지금까지 다둥이 아빠와 함께한 인터뷰였습니다. 아이 한 명을 키우는 저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2명 이상인 가정에서는 차에 대한 고민이 확실히 더 다양한 것 같아요. 또 다른 지인도 쌍둥이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을 모시고 이동할 때 카니발밖에 없다고 했는데요, CONNECTING HUB로써 가치가 빛나는 카니발! 가족과 가족을 연결할 때 더 빛나는 것 같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작성자의 주관적 견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기아자동차로부터 시승차 협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2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