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기아를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을 소개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기아를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을 소개합니다

2021/10/28

기술이 발전하고, 시대가 흐르며 소비자의 성향도 함께 변화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더 즐거운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수단이 되었고, 더불어 차를 구입하거나 만나는 것도 더 특별한 일이 되어가고 있죠. 소비자를 대하는 자동차 제조사의 전략도 그에 따라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매력적인 공간을 구성하고 소비자를 그곳으로 초대하는 것이죠. 단순히 자동차를 살펴보거나 구입하는 것을 넘어서 기아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소개합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아의 브랜드 지향점을 보여주는 복합 공간입니다.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가 녹아든 인테리어와 프로그램 등으로 기아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 곳이죠. 차량을 둘러볼 수 있는 것 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체험 요소들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미래형 체험 거점으로 세워진 곳입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존의 지점과 서비스 센터 역할을 통합해 오롯이 고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재구성한 곳입니다. 차량 관람, 시승, 구매, 정비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한 자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고객 중심 허브가 되는 곳이죠. 특히 사회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자리 잡은 ‘언택트 서비스’의 비중을 높여 관람객의 고객들의 부담은 낮추고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요 차종의 상세 사양과 옵션 등을 확인하고 눈앞에 펼쳐진 대형 스크린을 통해 1:1 스케일로 만나볼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입니다. 내/외장 색상과 실제 판매 옵션 패키지 등을 각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합해 약 1천 가지에 달하는 조합을 만들어 실물을 대하듯 확인할 수 있죠. 천장에서는 실제로 차량에 탑승한 듯한 느낌이 들도록 차 문을 열거나 창문을 여는 소리가 나옵니다. 또한, 내가 구성한 차량이 실제 도로를 달릴 땐 어떤 느낌인지도 벽에 있는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부담스럽고 지루한 이미지였던 서비스센터의 이미지 역시 이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 컨설팅 룸’은 마치 근사한 공항 라운지 같은 분위기로 꾸며져 있으니까요. 이곳을 찾은 방문객은 정비를 기다리며 대기 공간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커피를 마시거나, 전시장을 둘러보는 등 앞서 소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해 서비스 대기 시간을 더 편안하고 즐겁게 누릴 수 있습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평일 일과시간 이후인 저녁에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종료 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거나 매장 입구의 방문 등록을 통해 직원이 없는 시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둘러보는 것이 가능하죠. 덕분에 누구나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차를 살펴볼 수 있어 누구에게나 더 친근한 장소로 거듭났습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위치 : 서울 강서구 양천로 542
운영시간 : 매일 오전 9시~오후 8시 (오후 8시~10시 야간 무인 매장 운영)
홈페이지 : https://flagshipstore.kia.com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최근 몇 년 사이 서울에서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힙 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동. 이곳에 자리한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기아가 EV6와 함께 전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건축된 지 무려 60년이 넘은 방직공장에 새로운 의미와 함께 생명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의지를 담아낸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EV6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과거를 상징하는 방직공장과 현재를 상징하는 기아가 만나 미래 비전과 전동화 기술의 혁신적인 결과물인 EV6를 함께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전시 공간은 모두 6개 구역으로 나뉘어집니다.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각 장소마다 EV6을 궁금해하거나, 구입을 고려중인 소비자, 미래 전기차와 모빌리티가 궁금한 MZ세대 등 다양한 이들의 호기심과 필요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EV6의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EV6 라이프 존’은 이곳의 핵심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충전에 사용되는 충전 플러그를 끼우고 빼는 것을 시작으로, V2L(Vehicle to Load), 주행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직간접적 체험이 가능합니다. 드립 커피를 내리는 5분 동안 800V 초급속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할 정도의 충전이 실현되는 점, 한 번 충전으로 475km 주행을 지원해 전국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점, 스탠드 에어컨 2대 또는 55인치 TV 70대를 동시에 작동 가능한 점 등 대용량 배터리의 전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모습을 인터랙티브월을 통해 체험할 수 있죠.


‘EV6 인사이드 존’ 역시 EV6를 궁금해하는 이들의 발길을 이끕니다. 대형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원하는 사양의 EV6를 직접 조합해 1:1 크기로 확인하고, 가상 주행까지 체험할 수 있죠. 트림, 외장 색상, 상세 사양과 옵션 등 고객이 원하는 조합을 선택해 EV6의 내외관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그 자리에서 바로 실제 시승을 하거나 구매 상담도 가능합니다. 또한 관리 방법, 대리 충전 서비스, 전력 활용, 안전성 등 전기차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줄 A to Z 스마트테이블,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체험 존 등이 함께 비치돼 있죠.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의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은 방역 수칙에 따라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차량 판매 & 전시에만 치우친 기존 브랜드 공간의 개념을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EV6가 선사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보세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1가(상원4길 10)
운영시간 : 11:00 ~ 21:00
홈페이지 : http://ev6unpluggedground.kia.com/ko/main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는 21년 9월, 의왕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 세워진 체험형 공간입니다. 정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되어 있죠.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가 과거와 현재의 조화를 상징하는 공간이었다면,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는 영감의 여정을 상징하는 Moment Layer(층층이 겹을 쌓은 프레임) 형태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의 공간은 크게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구성된 ‘Hello EV6’와 EV6의 매력을 본격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EV6 Inside’ 두 가지 공간으로 나뉩니다.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인 ‘Hello EV6’에서는 슬롯카 레이싱을 즐기거나, 쉽고 빠른 충전과 V2L 기능을 체험하고, EV6 퍼포먼스를 경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실 구매층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편히 즐기며 체험할 수 있어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죠.


EV6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체험 존’에서는 EV6의 주행성능을 참신한 방법으로 풀어냅니다. EV6의 폭발적인 제로백을 EV6에 올라탄 것만으로 느낄 수 있게끔 한 것이죠. EV6의 제로백은 GT 기준으로 3.5초입니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전면 모니터에서 속도를 느낄 수 있는 영상이 나오고, 3.5초 만에 차량 속도가 시속 100km를 넘기는 모습을 보며 관람객은 EV6을 운전할 때 느끼는 짜릿한 주행 성능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상상할 수 있게 됩니다.


‘EV6 Inside’는 EV6의 매력을 본격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3D 컨피규레이터, 인포데스크, 스마트 테이블, 메르디안 청음 공간, 시승 대기 공간 등이 있어 보다 직접적으로 EV6을 체험할 수 있죠.


앞서 소개한 두 군데에서 만날 수 있었던 3D 컨피규레이터를 비롯해 인포데스크, 스마트 테이블 등을 통해 EV6의 모든 것을 더 자세히 살필 수 있는 이 곳의 차별점은 차박을 즐긴다면 누구라도 탐낼 만한 애프터마켓 아이템 전시에 있습니다. 캠핑 의자와 테이블, 캠핑용 수납가방, 에어매트, 멀티 커튼, 5핀 완속 충전 케이블, 220V 휴대용 완속 충전 케이블 등 차박에 필수인 애프터마켓 용품을 만나볼 수 있어 EV6로 차박을 꿈꾸는 이들이 상상하던 것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는 부모님이 자동차를 구경하는 동안 심심할 아이를 위한 공간도 마련하는 세심함을 갖췄습니다. 아이가 그린 EV6가 3D 세상 속으로 떠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COLOR YOUR EV6’ 공간은 아이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는 특별한 놀이터가 되어주죠. 이 외에도 안락한 분위기로 꾸며진 라운지와 25분 백운호수 코스, 45분 청계산 코스를 직접 시승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
위치 :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1039 롯데 타임빌라스 GF층
운영시간 : 10:30 ~ 21:00
홈페이지 : http://ev6unpluggedground.kia.com/ko/reserve_timevillas





Kia360


2017년 기아의 첫 번째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선보인 압구정동 ‘Beat360’ 역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지난 8월 리뉴얼을 마치고 ‘Kia360’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개관한 것이죠. 공감과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던 Beat360의 기본 컨셉 위에 2021년 새로워진 기아의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전동화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및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Kia360'의 외관 디자인은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컬러인 미드나잇 블랙과 폴라 화이트를 활용해 새롭게 단장했으며 특히, 시간대에 따라 다양한 조명을 연출할 수 있게끔 구성돼 이곳을 지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570평 규모의 내부 공간은 ‘브랜드 & 디자인 존’, ‘EV 라이프 존’, ‘기아 유저 존’ 등 세 가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각 공간은 360도로 연결돼 새로운 기아를 다방면으로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관람객의 움직임에 반응해 작동하는 디지털 반응형 콘텐츠를 곳곳에 마련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디지털 키오스크와 'Kia360' 시설 가이드 QR 코드를 준비해 비대면으로도 실내 시설을 안내받을 수 있게끔 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3개의 체험 공간에서 관람객은 새로워진 기아의 DNA를 경험하거나, 전동화 시대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하거나, 차량 구입을 위한 맞춤형 상담 공간을 받는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과 자동차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Kia360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17
운영시간 : 9:00 ~ 21:00 (매월 세 번째 주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 : https://kia360.kia.com/

0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