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살펴보기
본문 바로가기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살펴보기

2021/08/12

9호선 증미역 4번 출구에서 나와 5분 정도를 걸으면 큼지막한 건물 하나를 만나게 됩니다. 건물 외벽을 두르는 거대한 쇼윈도 너머로 전시된 멋진 자동차들이 멋진 자태를 뽐내며 지나다니는 이들을 손짓합니다. 기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체험 공간,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차량 관람, 시승, 구매, 정비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한 자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고객 중심 허브가 될 브랜드 체험관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디지털 시대, 원하는 차를 새로운 방법으로 만나는 ‘3D 컨피규레이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끄는 것은 높이 4.1m, 길이 14.6m 크기의 거대한 미디어 월입니다. 평상 시 브랜드 영상 재생을 통해 들어오는 손님을 맞는 역할을 하지만,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각 차종을 선택하고 옵션을 조합해 눈 앞에 실제 차량이 놓여 있는 듯한 현실감을 구현하는 ‘3D 컨피규레이터’가 그것이죠.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내가 원하는 차종의 내·외장 컬러와 옵션 등을 선택해 출고하듯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도어와 트렁크를 열고 닫거나,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는 등 실제 차에 올라타 차를 살펴보는 듯한 느낌을 압도적 크기의 스크린을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아가 지닌 다채로운 색을 보여주는 ‘디지털 컬러 셀렉션’


그 옆으로는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Digital Color Collection)’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벽면에 설치된 40개의 태블릿 PC를 통해 카드 플립 형식으로 기아의 다양한 외장 컬러가 펼쳐지는 컬러쇼가 연출되며, 태블릿 PC를 터치해 컬러를 선택하면 해당 컬러를 갖춘 차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차량 제원을 살피거나 견적서, 카탈로그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기아 주요 차종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여느 자동차 지점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를 판매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차량을 자유롭게 둘러보고 견적을 내거나 구입 상담을 받는 것은 이곳이 제공하는 가장 기본적인 역할 중 하나이겠죠. 현재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전시장에는 EV6, 스포티지, K8, K9,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이 전시중이며, 차를 마음껏 타보고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시장 한 켠에는 구입을 고려 중인 고객을 위한 별도의 ‘세일즈 컨설팅 룸’도 마련됐습니다. 전시장과 분리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관심 차종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영업사원과 상담 후에는 완성된 견적을 기아 예정과 연결된 스토어패스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의 필요와 취향까지 고려한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


다양한 차량을 직접 시승해볼 수도 있습니다. 시승 프로그램은 차량 특징, 고객 취향, 직원의 동승 유무 등에 따라 시승 코스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바쁜 도시인을 위한 컴팩트 드라이빙 차량의 모든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도심형 코스 ‘Urban Life Course(어반 라이프 코스)’, 일상의 풍경과 함께 즐기는 친환경 드라이빙 EV6의 현실 연비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Day Around Course(데이 어라운드 코스), 한층 더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는 ADAS를 비롯한 첨단 기술 체험이 가능한 ‘Smart Course(스마트 코스)’, 기술에 즐거움을 더한 다이나믹 드라이빙 기아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동승 코스인 ‘Dynamic Course(다이내믹 코스)’, 여행의 기분을 만끽하는 파인 드라이빙 고속도로 주행으로 교통체증 없이 즐기는 동승 코스인 ‘Fine Course(파인 코스)’ 등 총 다섯 가지 코스로 구성된 시승 프로그램으로 기존 시승보다 훨씬 만족도 높은 시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의 안내 도슨트를 통해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시승 코스 및 차종, 직원 동승 여부를 선택해 시승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아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예약도 가능합니다.





커피도, 인증샷도 더 특별하게, 인터랙티브 그라운드


EV6가 전시된 공간에는 차량과 함께 다양한 가상환경을 배경으로 동영상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인 ‘인터랙티브 그라운드(Interactive Ground)’가 운영됩니다. 위에서 빠르게 떨어지는 카메라의 앵글을 따라 고객의 모습을 슬로우 모션으로 담아내는 영상 인증샷을 찍어주는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는 단순한 사진 형태의 인증샷을 넘어 더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렇게 촬영된 영상은 기아 계정과 연결된 스토어패스에 저장해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 옆으로는 방문객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카페 Hey bot’ 공간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로봇이 직접 커피를 내어주는 카페인데,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면 두 개의 로봇 팔이 사람처럼 움직이며 커피를 내리는 모습이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카페는 유료료 운영되지만, 3D 컨피규레이터 체험 후, 스토어패스 QR 체크를 발급받으면 한 잔의 커피를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한 정비 서비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한 켠에는 강서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위한 대기 공간인 ‘서비스 컨설팅 룸’이 마련돼 있습니다. 고객들은 정비를 기다리며 대기 공간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커피를 마시거나, 전시장을 둘러보는 등 앞서 소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해 대기 시간을 더 편안하고 즐겁게 누릴 수 있습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자유롭게


평소 일과시간 이후인 저녁에는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고겍을 위해 종료 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거나 매장 입구의 방문 등록을 통해 직원이 없는 시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둘러보는 것이 가능하죠. 덕분에 누구나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차를 살펴볼 수 있어 누구에게나 더 친근한 장소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와 디자인철학을 느끼는 것과 동시에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적인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 체험관이자 판매 지점인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관람, 시승, 정비, 휴식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누리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기아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단순히 자동차를 판매하는 자동차 매장이 아닌, 고객을 위한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는 새로운 기아의 특별한 매장에 여러분도 찾아가보세요!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위치 : 서울 강서구 양천로 542
운영시간 : 매일 오전 9시~오후 8시 (오후 8시~10시 야간 무인 매장 운영)
(신정 당일, 구정 당일 및 익일, 추석 당일 및 익일 휴관)
홈페이지 : https://flagshipstore.kia.com

4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