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픽셀 이제는 기아와 함께 ‘DWG KIA’로!!
본문 바로가기

이제는 기아와 함께 ‘DWG KIA’로!!

2021/01/21

MZ세대의 마음을 훔치기 위한 기아의 e스포츠 후원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기아는 작년 12월 22일,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담원 게이밍 이유영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2021년부터 진행되는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습니다.

‘2020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이자 내년 시즌에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담원 게이밍’은 올해부터 ‘DWG KIA’의 팀명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7일에는 새로운 팀 로고, 유니폼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임을 알렸습니다.


‘DWG KIA’의 새로운 로고는 완벽한 팀워크를 상징하는 육각형을 기반으로 V(Victory)를 형상화해 빠르고 힘있게 뻗어나갈 DWG KIA의 비전을 시각화했습니다. 하단에는 네이밍 스폰서인 기아의 로고를 배치하고 새로운 메인 컬러인 블랙에 팀의 헤리티지를 표현하는 민트 블루 컬러를 더해 팀이 가진 젊고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유니폼도 새로워졌습니다. ‘DWG KIA’는 국내 e스포츠 팀 최초로 아디다스와 후원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는데,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카리스마를 표현하는 심플한 그래픽 디자인을 신규 유니폼에 적용했습니다. 신규 로고 하단에는 ‘2020 롤 월드 챔피언십’의 우승을 상징하는 별을 배치해 더욱 높아진 팀의 위상을 반영했습니다.


DWG KIA의 새로운 엠블럼과 유니폼은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을 PUBG, 포트나이트 리그까지 적용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DWG KIA는 공식 SNS를 통해 브랜드 정신을 담은 매니페스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슬로건으로 ‘Dare to Be Legends’를 내세우며 올해도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향한 목표를 표현하였습니다.


기아는 이미 2019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도 적극적으로 협업을 진행하며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초 니로EV가 특별 출연하는 롤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었고,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기아 스플릿 MVP(Kia Split MVP)’, ‘기아 팀 오브 더 시즌(Kia Team of the season)’란 이름으로 최고의 선수와 팀을 선정해 시상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프나틱’, ‘로그 게이밍’ 등 유럽 명문 팀과의 협업을 통해 기아 홍보 영상을 선보여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매월 1억 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인 롤(푸하하). 그리고 리그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세계 챔피언 DWG KIA와의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기아는 국내 e스포츠 활성화에 더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입니다. 2021년을 맞아 새롭게 변신한 브랜드 기아와 세계 챔피언 DWG KIA가 함께 써내려 갈 젊고 역동적인 발걸음을 기대해주세요!




DWG KIA 매니페스토 영상 보러가기 >



2

공지·이벤트의 다른 글 보기

TOP